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는 기간이 2010년~2025년예정으로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도일동, 장안동 일원으로 규모는
4,821.430㎥ (약 146만평) / 1단계 – 44만평, 2단계 - 102만평으로 사업비는 2조 9,619억원으로
산업, 연구, 의료, 주거시설이 복합된 산업단지를 조성해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 / 대표전화 : 031)8053-8800 fax : 031)692-4337
Copyright 2019. © 평택브레인시티. ALL RIGHTS RESERVED.
문의 사항이나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평택도시공사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py-braincity.com/page/?pid=apartment_house 접속을 하시면 업종 배치 계획도가 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내 일반 산업단지 중 최대규모인 평택 브레인시티 내 산업용지 분양이 본격화시작이 되었습니다.
브레인시티는 경기도 평택에 조성된 대규모 산업·주거 복합 신도시로,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반도체 효과도 보입니다,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와 인접해 산업 발전 가능성이 아주 커 보입니다.
협력업체 및 관련 산업 유입이 활발하여 배후 주거지로서 가치가 높으며, 삼성전자 직.간접에 고용 창출 효과로
인구 증가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KAIS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를 세계 최고의 반도체 강국으로 이끌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더 나아가 평택캠퍼스를 글로벌 산학 클러스터 허브 및 한국의 실리콘 밸리로 성장시키겠다ˮ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이스트 본원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에 위치에 있으며, 문지, 서울, 도곡 캠퍼스로 되어 있습니다.
브레인시티 내에 조성될 카이스트는 지역 발전과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핵심 소재 중 하나입니다. 카이스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공계 명문대이며, 첨단 산업과 연구 중심 대학이기 때문에 브레인시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역할을 합니다. 대학이 들어오면 관련 연구 기관, 스타트업, 기업들이 함께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 상업 주거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카이스트의 연구 인프라가 삼성 및 협력사와 연계되면 기술 개발 및 인재 공급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대학, 연구기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R&D 클러스터 형성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이 유입되어 지역 내 교육 수준 및 인프라 발전에도 기대가 큽니다. 평택이 교육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하여 배후 주거지 수요가 증가되어 부동산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식당, 카페, 문화시설 등 지역 상권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구체적인 규모와 개교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므로, 진행 사람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인사도 한번 해볼까요?? 카이스트 마스코트 넙죽이입니다~
"반가워~넙죽아~"
이젠 넙죽이도 많이 보겠구나~
다음으로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을 보고 가실께요.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은 의료복합타운의 일부로 2030년에 완공되어 입주할 예정으로 500병상 규모의 친환경·최첨단 스마트 인텔리전트 종합병원으로 건립할 계획이며,
브레인시티 의료복합타운은 경기 남부 최대규모의 첨단의료 복합단지로써 종합병원과 지식신업센터가 융합된 프로젝트다. 설계컨셉인 ‘메디플렉스(MEDIPLEX)’는 메디컬(Medical)과 콤플렉스(Complex)의 의미가 결합되어 첨단의료 중심의 복합개발을 뜻합니다.
의료복합타운을 완공하면 상급종합병원이 없는 경기 남부지역에 중증 응급진료, 중증질환 치료 등 고급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운영이 안정되면 800병상 규모로 증설할 예정입니다.
병원은 스마트 수술실, 로봇 의료장비, AI 활용 입원 시스템, AI 활용 데이터 분석, 정보상황 통합관리, 스마트 대기 시스템, 실시간 위치추적시스템 등 첨단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지역 내 고난이도의 치료를 요하는 중증질환, 중증응급·외상질환, 신종 감염병 치료에 주력함으로써 중증질환·감염병 치료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수원에 위치한 본원과 긴밀히 협력해 경기 남부권역의 의료 인프라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의료복합타운 내 의료복합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연구개발 중심의 지식산업센터 및 지역내 대형 기업, 연구소 등과의 활발한 연계를 통한 산·학·연·병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의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6월, 아주대학교의료원이 브레인시티PFV와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의료시설용지 약 12,000평의 토지 매매계약으로,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이번 병원 부지 매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면서 설계 착수 등 병원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병원 대지면적과 연면적은 각각 39,670㎡, 74,358㎡이며, 규모는 지하 1층에서 11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주대학교병원(수원)이 경기 남부 지역에서 대표적인 의료 기관.
- 브레인시티에 아주대가 들어오면 의료 연구소, 바이오 관련 연구기관이 함께 조성될 가능성.
- 지역 내 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발전 기대.
- 평택의 교육도시 이미지 강화
- 카이스트와함께 아주대 캠퍼스가 들어서면 브레인시티가 대학 도시러 발전 가능
- 평택이 서울, 수원에 이어 교육,연구 중심지로 성장할 기회
- 아주대학교가 브레인시티에 들어오면, 교육·연구 인프라 강화, 삼성과의 협력 확대, 배후 주거 및 상권 활성화, 바이오·의료 산업 발전 가능성 등 다양한 장점이 생깁니다.
- 특히 KAIST와 함께 첨단 기술 연구 및 창업 허브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아, 브레인시티의 미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